Academy 1/350 HMS Warspite Pt.4 by 구스타프



 뉴른베르크 토이페어에서 공개된 아카데미 1/350 HMS 워스파이트 박스아트입니다. 눈썰미 좋으신 부들은 이미 43년 후반기형을 재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아트에서 몇가지 수정사항이 발견됩니다만, 추후 수정이 될 것 같습니다.


 
 헐입니다. 배치도만 나온 다른 런너와 달리 시사출이 나왔습니다. 설계당시에 선체의 볼륨과 디테일 재현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아직 모든 디테일이 들어간 것은 아니지만, 특히 선체측면의 배수구나 창문 등의 디테일은 상당히 신경썼습니다. 좌우 비대칭의 디테일을 열심히 재현하느라 날을 샌 기억이...



 갑판 런너. 선수의 닻에 붙는 쇠사슬이 별도분리된 점이 큰 특징. 그림 상에선 나타나있지 않지만, 갑판이 중앙을 중심으로 좌우로 약간 기운 상태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드래곤 1/350 샤른호스트에서 재현한 이후 이 키트에도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브릿지 부품과 영국해군용 공용 장비품 런너. 브릿지 슈퍼스트럭쳐에는 20mm 오리콘 기관포용 마운트가 붙어있는 후기형입니다. 약간의 연도별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영국해군용 공용 장비품 런너로 워스파이트뿐 아니라 향후 다른 영국함을 기획할 시에 사용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20mm 오리콘 기관포, 폼폼포, 각종 레이더류, 구명보트 및 튜브 그리고 왈루스 비행정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스파이트의 반응이 좋으면 다른 영국함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영국함 특유의 각종 관측장비도 깨알만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깨알보단 조금 큰가...)


 
 가장 고생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중부 수퍼스트럭쳐입니다. 대전중 워스파이트의 형상 중에서 가장 빈번하게 변화한 곳이죠. 42년과 43년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그나마 정확하다는 WEM제 1/700 1942년형 레진키트도 이 부분 형상은 38년 대개장 당시의 형상에서 크게 벋어나지 못하는 오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함에서 이 부분 정말 변화무쌍합니다. 다소간의 옵션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배열로 구성된 퀸 엘리자베스급용 주포와 부포류입니다. 트럼패터에서 1/350 캐슬형 퀸 엘리자베스가 예고됐기 때문에 아카데미에서 1/350 퀸 엘리자베스급이 또 나오긴 현실적으로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아직 버햄이나 말라야가....)
 크레인 부분은 슬라이드를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른 배들에 비해 크레인 크기가 작아서 내부 빈공간 재현은 어렵다는 딜레마가... (이 부분은 에칭의 힘이 필요합니다.)

 이 구성에서 98%는 똑같이 갈 예정입니다. 새부 조금 바뀌는 곳이 있을 예정인데... 현재 헐의 디테일을 봐도 다른 런너도 기대가 큽니다. 아무쪼록 마지막까지 잘 나오길 바랍니다.



덧글

  • 울트라김군 2011/02/22 01:40 # 답글

    퀸 엘리자베스급은 참 탐이 나는데 풀헐보다는 워터라인을 좋아해서
    마땅한 제품이 없더군요...ㅠㅠ
  • 임승언 2011/02/22 03:17 # 삭제 답글

    설계에 직접 참여하신건가요??
    그렇다면 프로포션이나 세부사항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겠군요~

    ........만세!!
  • B군 2011/02/22 10:19 # 답글

    오..! 궁금했던 부분인데 상세히 짚어주셨네요. 감사하옵니다.

    기영님의 꼼꼼한 리서치라면......워스파이트 믿어보겠습니다^^

    대형함선 본격적으로 내놓은게 이제 세번째이니 아카데미도 그만한 실적 보여줄 때가 되었다 싶었는데 기영님이 관여하시니 좋은 결과 나오지 싶습니다. 사실 별 기대 안했는데 이제 좀 해봐도.......^^
  • 딸기아빠 2011/02/22 14:22 # 삭제 답글

    정말 기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어서 풀리는 날이 오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네요. 워스파이트도 프리미엄 에디션이 나올까요?
  • 바스로일 2011/02/22 15:22 # 삭제 답글

    나팔수와의 한판 대결....
    나팔수가 예의 짜증나는 부품분할을 보여준다면 별 걱정 없을 듯 합니다. 아카 홧팅!!
  • 구스타프 2011/02/22 15:32 # 답글

    울트라김군/ 잘 나오길 기대합니다.
    임승언/ 난 아나토미 워스파이트를 믿을 뿐이고...
    B군/ 꼼꼼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만 리서치한게 아니니... 트럼패터 제품의 정밀도가 1/350 리펄즈에서 크게 벋어나지 않는다면 아카데미에게 승산이 큽니다.
    딸기아빠/ 나올 예정입니다. 물론 일반판 판매 이후겠죠.
    바스로일/ 이 키트도 부품수가 적지는 않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